‘더 큰 음성, 희망찬 충북 발전’에 젊은 일꾼이 필요하다

참신하고 새로운 정치로 지역현안 문제 해결할 터

원상문 감곡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
원상문 감곡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

■학력.수상경력:

감곡초등학교 졸업

감곡중학교 졸업

음성고등학교 졸업

■이력.수상경력:

▶(현)감곡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

▶(현)음성군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장

▶(현)음성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 운영위원

▶(현)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음성군협의회 자문위원

▶(전)감곡면주민자치위원

2017음성군민대상, 2016충북도지사상, 2014국회의원상

원상문 감곡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이 사랑의 김장을 전달하며 조명자 감곡면부녀회장과 하트를 만들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원상문 감곡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이 사랑의 김장을 전달하며 조명자 감곡면부녀회장과 하트를 만들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마의 변

존경하는 음성군민 여러분! 음성군은 지금 수도권의 길목인 금왕,대소,삼성,생극,감곡을 기점으로 새로운 충북시대를 열고 있습니다. ‘더 큰 음성, 희망찬 충북’ 발전에 역할을 감당하고자 결연한 의지와 각오로 도의원 출마를 결심했습니다. 지역발전의 호기를 맞고 있는 음성군에는 발로 뛰는 젊고 역동적인 광역의원이 필요합니다. 기회를 주십시오. 저 ‘원상문’이 똑소리 나게 해내겠습니다.

■주요공약:

저는 광역도의원의 기본 책무인 지역발전을 위한 국비와 도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1.안전하고 공부하기 좋은 학교기반 구축, 2.어르신 공공일자리 확대 및 개발보급, 3.국공립 어린이집 확대, 4.과수 및 특수작목반 지원, 육성 조례 제정 등으로 음성군을 위한 충북도의 차질없는 예산집행과 지원이 이뤄지도록 하겠습니다.

■경쟁후보와 차별화되는 강점은:

프랑스, 캐나다, 아일랜드 등 최근 선진국의 지도자는 3040의 젊은 지도자들이 대세입니다. 후계자, 또는 차세대 리더를 키우는데 인색했던 우리나라 정치계도 최근 기성 정치질서에 대한 변화의 필요성을 느끼며, 젊은 정치인과 함께 새로운 변화를 꿈꾸고 있습니다. 발전에 호기를 맞고 있는 음성군도 추진력을 극대화하려면 직접 발로 뛰며 넘치는 에너지와 역동적인 의정활동을 해낼 수 있는 젊은 정치인이 필요합니다. 저 원상문은 젊음을 강점으로 그간 기성정치에서 경험하기 어려웠던 참신하고 새로운 정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삼국지>의 ‘비육지탄’, 즉 유비가 ‘말 타고 전장을 달리지 않아 허벅지에 살이 쪘음을 탄식’했던 것을 경계로 삼아, 열심히 머리로 발로 뛰어 군민을 위한 다양한 성과를 낼 수 있는 도의원이 되겠습니다.

■지역현안 해결과 지역발전 방안은:

우리 지역에는 현안문제들이 산적해 있습니다. 음성군은 나날이 발전하며 군민의 목소리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이런 군민의 의견을 수용하고자 군 차원에서 다양한 시책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만, 자치단체의 한정된 자원과 예산으로 인해 대다수 군민의 욕구를 충족시기엔 한계가 있습니다. 음성군에 대한 충북도와 중앙정부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그러나 그동안 음성군은 충북도에서 상대적으로 소외되어 왔습니다. 비약적인 지역발전이 가능한 정부사업들을 타 시군에 빼앗기고, 다양한 이유로 굵직한 사업 유치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려면 도의원이 충북도정을 제대로 감시하고 견제하며, 현안사업을 음성에 유치할 수 있도록 적극 어필해야 합니다. 정치적인 밥그릇 싸움을 할 게 아니라, 지역현안에 대한 필요성과 당위성을 적극 알리고, 자치단체와 머리를 맞대고 현안 해결을 위해 함께 대응해야 합니다.

이를테면 저는 음성시 건설을 위해선 인구증가와 지역발전 방안으로 음성군 교육환경 개선이 시급하다고 생각합니다. 유능한 지역 인재들이 상급학교를 진학하며 다른 지자체로 나가야만 하는 씁쓸한 현실입니다. 기존 학교의 교육환경개선과 함께 특목고.특성화고 유치로 우리지역 인재를 지켜냄은 물론, 외부 학생과 학부모가 음성군에 찾아올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이처럼 다양한 지역발전 방안들을 도의회 차원에서 적극 움직인다면 분명 가시적인 성과가 있을 것입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