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청소년문화의집 지역사회 주관사업 진행

금왕청소년문화의집에서 'e-나라 도움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금왕청소년문화의집에서 'e-나라 도움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영환)은 지난 8일(목) 자체 강의실에서 민간보조사업자 및 담당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투명하고 효율적인 보조금 관리와 사용자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한 ‘e-나라도움(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 교육’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국고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 운영사업단 고은주 전문강사를 초청해 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을 이용한 다양한 보조사업의 신청 및 교부결정, 집행 등에 관한 구체적인 사용방법 등을 설명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국고보조금은 국민을 위해 꼭 필요한 다양한 정책과 사업에 정부의 재정을 지원하는 제도로서 모든 국고보조사업은 위 시스템을 통해 관리․운영된다.

이번 교육을 통하여 보조금 전 처리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사업 유사중복과 수급자격 및 지출증빙 검증으로 예산낭비를 방지할 수 있으며, 전자적 처리와 업무 표준화, 온라인화로 담당자 업무의 효율성 및 편의도 제고할 수 있다.

또한 개인 맞춤형 보조사업 정보제공과 더불어 보조사업 운영현황과 성과공개 등으로 투명성을 확보해, 대국민 서비스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에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신영환 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민간보조사업자는 필요한 보조금을 쉽고 빠르게 검색과 신청이 가능하고, 사업담당자인 각 기관별 종사자는 보조사업 전 처리과정을 관리해, 중복과 부정수급 방지 및 업무 효율성을 확보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앞으로도 금왕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역사회 군민들과 각 기관별 종사자 등 교육이 필요한 이들에게 다양한 교육을 개최할 예정이며, 청소년 상시 프로그램 등도 기획하여 4월부터 운영 예정에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