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구 위원장, 한상묵 부위원장 선출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운영위원회의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운영위원회의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영환)은 지난 28일(수) 한 해를 시작하는 제1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사업 등의 이용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금왕청소년문화의집 강의실에서 진행 된 이번 회의에는 2018년 운영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된 이종구 음성신문 편집국장과 부위원장으로 선출된 음성공예협회 한상묵 회장, 음성경찰서 여성청소년과 이상철 계장 및 전영현 경장, 음성교육지원청 김종욱 장학사, 대한적십자사충북지사 도협의회 박노재 부회장의 참석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제1차 운영위원회 안건으로는 2018년 사업계획보고 승인 건과 함께 기타 안건으로 진행되었으며, 별 무리 없이 의결 처리되었다.

지난 2017년 사업실적 보고에서는 조직사업을 비롯한 7개의 사업영역으로 금왕청소년문화의집을 이용한 청소년들이 총 3만6천여 명이 이용한 것으로 집계가 되었고, 올해 2018년에는 3만8천여 명 청소년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계획하여 실행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이종구 위원장은 청소년들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신영환 관장을 비롯해 종사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달하며 "금왕청소년문화의집이 음성 내․외에서 활발히 움직이고 있어 청소년들이 행복한 지역으로 변하고 있다”며 "앞으로의 발전을 위하여 운영위원회가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신영환 관장은 “올 한해는 청소년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고 쉬고 갈 수 있는 곳으로 인식 개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동시에 청소년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경험의 장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