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읍-웨시엔조이 셀프빨래방 독거노인 이불세탁 지원 협약 체결

금왕읍 사회보장협의체와 웨시앤조인 셀프빨래방이 업무협약을 맺고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왕읍 사회보장협의체와 웨시앤조인 셀프빨래방이 업무협약을 맺고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왕읍(읍장 남택룡) 지역사회보장협의체(남택용, 박준혁 공동위원장)는 독거노인의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과 행복한 읍민 구현을 위해 지난 4일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웨시엔조이 셀프빨래방 금왕점(대표 김영희)이 독거노인 이불세탁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월1회 5가구에 대하여 웨시엔조이 셀프 빨래방 금왕점이 세탁 경비 일체를 지원하고,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인력 봉사를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이불 세탁사업은 5시간 안에 직접 수거, 세탁, 건조, 배달까지 one-stop으로 지원되는 사업인 만큼 기존의 이불 세탁 차량이 마을에 방문하여 세탁을 지원하는 사업과는 차별화된다.

남택용 위원장은 “살기 좋은 금왕읍 조성과 행복한 읍민 구현을 위해 다양한 복지 사업을 추진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하며 뜻을 함께한 김영희 대표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영희 대표는 “지역의 독거노인을 위한 봉사활동을 생각하다가 재능 기부를 하게 되었다. 어르신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으로 금왕읍 내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연 60가구 이상이 무료로 이불세탁을 지원받게 되었으며, 이불 세탁을 희망하는 가구는 마을 이장, 금왕읍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 및 금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871-2565)로 신청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