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곡초,오선초 ‘페인터즈 히어로’ 공연 관람

페인터즈 히어로 공연을 관람하며 평곡초 어린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페인터즈 히어로 공연을 관람하며 평곡초 어린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페인터즈 히어로 공연을 관람하며 오선초 어린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페인터즈 히어로 공연을 관람하며 오선초 어린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 평곡초등학교 1~4학년(37명) 학생들은 4월 19일(목) 충북학생교육문화원에서 “페인터즈 히어로” 공연을 관람하였다.

이번 공연은 세계 최초이자 전 세계 유일의 미술을 소재로 한 공연으로 라이브 드로잉과 경쾌한 코미디, 마임, 미디어아트, 신나는 춤이 결합된 퓨전 공연이다.

4명의 페인터즈가 등장하여 어린 시절 좋아했던 영화나 소설 속 어린이들의 영웅인 마이클 잭슨, 이소룡, 유비, 관우, 장비 등을 신나는 춤과 유머를 결합해 그림으로 풀어내는 새로운 형식의 공연을 보면서 어린이들이 박수와 환호성을 질렀다.

이다은(3학년) 어린이는 “이번 공연을 관람하면서 영화나 소설책에서 만났던 영웅들을 직접 만날 수 있어 너무 좋았고 미술로 영웅들을 표현하는 것이 신기하였다”라고 전했다.

금왕 오선초등학교(교장 박정원)도 같은 날 꿈․끼를 키우는 신나는 예술 문화체험 교육의 일환으로 3~4학년 학생들이 충청북도학생교육문화원에서 개최하는 미술 퍼포먼스‘페인터즈 히어로’공연을 관람하였다.

학생들과 함께 공연을 관람한 오선초 교사는 “75분의 공연시간이 짧게 느껴질 정도로 쉴새 없이 거듭되는 기발한 반전으로 오선초 학생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환상적인 공연이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