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충북학생교육문화원 체험학습 다녀와

부윤초 어린이들이 도예 체험학습에 참여하고 있다.
부윤초 어린이들이 도예 체험학습에 참여하고 있다.

대소 부윤초등학교 전교생은 5월 28일(월)에 충북 학생교육문화원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부스형으로 구성된 다양한 프로그램 중 학생들이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직접 선택하여 체험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졌다.

어린이들은 오전에는 해리포터와 마술학교, 신나는 농악놀이, 즐거운 상상 흙공예 등 만들기와 놀이 활동 프로그램을 주로 체험하였으며, 오후에는 키 쑥쑥 요가 교실, 두드림 카흔, 리듬 줄넘기 등의 신체 활동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부윤초 권세라(3학년) 어린이는 “저는 해리포터 이야기를 굉장히 좋아해서 해리포터와 마술학교 프로그램을 선택했어요. 책을 읽으며 상상했던 마술을 직접 보게 되니 참 좋았어요”라는 소감을 밝혔고, 성혜진(5학년) 어린이는 “학교를 벗어나 직접 만지고 뛰면서 배우니 정말 신났어요. 특히 상상한 것을 흙으로 빚어서 작품을 만들어 보니 뿌듯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체험학습은 흥미에 따라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체험할 수 있어 어린이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으며 교실을 벗어나 즐겁게 체험하며 배운 유익한 시간이었다.

부윤초는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하여 내실 있는 진로교육과 인성교육을 통하여 몸과 마음이 바른 건강한 어린이를 키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