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말 체험 진행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들이 주말체험 프로그램으로 도예체험을 하고 있다.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들이 주말체험 프로그램으로 도예체험을 하고 있다.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영환)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6월 16일(토) 관성체험학교에서 진행된 06월 주말전문체험 “그린나래 진로기차- 도예가 체험”을 진행하였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018년도의 주제인“진로”와 관련하여 관성체험학교에서 “도예가 체험”을 통해 도예가가 되기 위해 준비해야 하는 것들과 여러 작품을 관찰하고, 도자기 만들기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도예가라는 직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었다.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신영환 관장은 “그린나래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과 관련된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생각해보고, 일회성이 아닌 꾸준한 지역연계를 통해 청소년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여성가족부와 충청북도, 음성군이 주최하고 금왕청소년문화의집에서 주관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연중 운영으로 자기주도, 교과학습, 전문체험 등 청소년 활동의 질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8년도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담당자(☎070-4171-1073)로 문의가 가능하며,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