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재가장애인 30명과 함께

한화첨단소재 음성공장 직원 자원봉사자들이 음성군장애인복지관 재가 장애인들과 함께 영화관 나들이 행사를 진행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첨단소재 음성공장 직원 자원봉사자들이 음성군장애인복지관 재가 장애인들과 함께 영화관 나들이 행사를 진행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김호욱)에서는 8월 8일(수)에 (주)한화첨단소재 음성사업장봉사단 9명, 개인 자원봉사자 3명과 함께 재가장애인 30명을 대상으로 문화체험 프로그램인「영화관 나들이」를 진행하였다.

이번 사업은 특히 청주시 상당구에 위치하고 있는 청주SFX 영화관을 방문하기 전, 외식 기회가 적은 이용자들과 함께 외식지원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하며 맛있는 음식을 나눠먹었다.

영화관에 도착한 뒤 봉사자들은 이용자들의 안전한 이동을 돕고 영화를 관람하며 간식거리로 팝콘과 음료를 함께 먹으며 나눔을 진행하였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이용자 A씨는 “태어나서 한 번도 영화관을 가본 적이 없어서 아침 일찍부터 들뜬 마음으로 영화보기를 기다리고 기다렸는데, 영화에서 저승사자와 공룡이 나와 너무 너무 흥미롭게 보았다. 이런 기회를 만들어줘서 너무 고맙다”며 한화첨단소재 봉사자의 손을 꼭 잡으며 고마움을 표했다.

이에 한화첨단소재 봉사자는 “너무나 당연한 일상을 이렇게 고마워하시는 분들을 만나니 가슴 한켠이 뭉클해짐을 느꼈다며 꾸준히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싶다“ 고 말하였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에서는 따뜻한 사랑의 정을 함께 나눌 지역주민과 지역사회 기업체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음성군장애인복지관(☎043-883-2900.www.ecbr.or.kr)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