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지역사회발전과 충북경제 발전 실현에 기여

음성시장상인회 이병옥 부회장은 지난 9월 4일 충북도청 회의실에서 열린 ‘일등 경제 충북실현 도민결의대회’에서 지역사회발전과 충북경제에 기여한 공으로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음성시장상인회 이병옥 부회장은 지난 9월 4일 충북도청 회의실에서 열린 ‘일등 경제 충북실현 도민결의대회’에서 지역사회발전과 충북경제에 기여한 공으로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음성시장상인회 이병옥 부회장.
음성시장상인회 이병옥 부회장.

음성시장상인회 이병옥 부회장이 지역사회발전과 충북 경제 발전 유공자 도지사 표창을 받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다.

이 부회장은 지난 9월 4일 충북도청 회의실에서 열린 ‘일등 경제 충북실현 도민결의대회’에서 지역사회발전과 충북경제에 기여한 공으로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개회 및 국민의례, 개회사, 대회사, 축사, 경제발전유공자 표창 수여식, 민선7기 경제정책방향 발표, ㈜팜스킨 등 2개 업체 창업성공사례 발표, 대정화금(주) 등 3개 업체와 투자협약식, 역량결집 세레모니, 폐회 및 다과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유공자 시상식에서는 이병옥 부회장 등 25명이 충북경제 전국대비 4% 실현에 기여한 공으로 도시사 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이시종 도지사, 이두영 충북상공회의소협의회장, 심기보 충북도의회 부의장을 비롯해 유공자, 창업우수업체, 투자협약기업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콩 한쪽도 나눠먹는 마음으로 매일매일 선을 쌓으면 행복해 질 수있다(一日一善)고 늘 강조하는 이병옥 부회장은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크게 봉사 한 것도 없는데 이렇게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 며 “한 사람 한 사람 작은 정성들이 모여 꾸준히 봉사를 하다보면 이웃이 밝아지고 주변이 깨끗해지고 더불어 음성지역도 함께 행복해지지 않을 까요.”라며 환하게 웃었다.

이어 그는 “이번 표창은 더 잘하라는 뜻으로 알고 더 좋은 사람들과 더 많은 봉사로 함께 나누며살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음성시장상인회 발전의 단초가 된 서효석 전 회장이 음성군의회 의원으로 선출되면서 현재 공석인 회장직을 이 부회장과 반국모 사무국장 등 임원, 회원들이 음성읍 시장상인회 간판사업, ‘2018 전통시장 축제’ 등 음성시장상인회 활성화를 위해 매진하고 있다.

또한 음성사랑나눔공동체 대표 이기도 한 이병옥 부회장은 깨끗한 음성천 만들기 환경정화 활동과 음성군 흰지팡의 날 행사, 시각장애인 등반대회, 음성군청소년탁구대회 등 음성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봉사와 나눔활동을 이어 오고 있다.

현재 음성읍에서 건강기능식품 ‘정관장’을 운영하고 있는 이병옥 부회장은 부인 김진철씨와의 사이에 1남을 두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