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옥 군수에게 진정서・서명서 전달

조병옥 군수에게 진정서・서명서 전달

청사 이전 시 現읍사무소 활용안 제시

 

대한노인회 음성군지회(지회장 류재경·이하 노인회)가 “제2의 음성군노인복지관 설립”을 추진하기 위해 조병옥 군수를 찾아 면담을 요청했다.

류재경 지회장을 비롯한 노인회 임직원들은 8일 군수실을 방문해 음성읍사무소가 신축 청사로 이전하면 현 읍사무소 건물을 제2의 음성군노인복지관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해 달라는 요구의 진정서를 조 군수에게 전달했다.

진정서에는 음성군 관내 9개 읍면 노인회 분회와 393개소 경로당 노인 1만8075명이 서명한 서명서도 첨부했다.

이 자리에서 류재경 지회장은“현재 사용 중인 노인회 건물은 누수, 방음시설 미비, 엘리베이터 미설치, 화장실 부족, 주차장 협소 등의 문제로 이용에 많은 어려움이 있다”며“2014년도 음성군노인회 장기발전 계획에 따라 현 음성읍사무소 건물을 노인복지관 용도에 맞게 리모델링해서 활용할 수 있게 해 달라”고 요청했다.

또“고령사회로 진입한 음성군에 노인복지관이 금왕읍에만 한정돼 있어 타 지역 노인들은 이용하기가 어렵다”며“이 시대의 경제부흥을 일으키고 국가발전에 헌신한 노인들에게 형평성 있는 노인복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제2의 노인복지관 설립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2017년 이필용 군수 재임 시 노인회와의 간담회에서 현 음성읍사무소 건물을 음성지구 노인복지관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약속을 받았다”며“조 군수도 부디 군민의 염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특단의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대해 조병옥 군수는“안타깝게도 현재의 음성읍사무소 건물은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시설로 활용이 확정돼 있고 사업도 많이 진척돼 있는 상황”이라며“만일 이 계획을 시행하지 않으면 국비를 반납해야 하므로 음성군으로서는 오히려 막대한 손실이 될 수 있다”고 이해를 구했다.

조 군수는 이어“현재 제2의 노인복지관을 비롯해 장애인 시설, 사회복지단체 시설 등을 종합적으로 수용할 수 있는 사회복지타운 건립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며“비록 현 음성읍사무소 건물이 아니더라도 사회복지타운이 건립되면 어르신들이 만족할 만한 노인복지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제공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