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부터 면 분회에서

음성군노인회가 9988행복도우미 사업 팀장 순회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음성군노인회가 9988행복도우미 사업 팀장 순회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대한노인회 음성군지회(지회장 류재경)는 10월 4일부터 9988행복지키미 사업 참여자 중 팀장들을 대상으로 각 분회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활동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여 사업의 발전적인 방향을 모색하고, 팀장들의 역할 제고를 통한 효율적 팀장 운영을 목표로 하며, 다양한 의견을 사업 운영에 반영하고자 개최하는 이번 간담회에는 각 분회 분회장, 사무장, 취업지원센터장, 사업 담당자들과 9988행복지키미 사업 팀장들이 참석했다.

팀장 활동 안내, 활동 사항 점검, 참여 중 불편사항 및 개선사항 청취, 질의·응답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사업 담당자들은 팀장들의 성실한 활동 수행으로 참여자들의 모범이 되어주기를 바라며 사업 담당자와 참여자 간 가교역할을 충실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팀장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건의사항을 최대한 반영하여 효율적인 사업이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해 9988행복지키미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10월 4일, 금왕읍 팀장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간담회에서 임성재 금왕읍 분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팀장들의 성실한 활동에 노고를 위로하고, "사업활동을 통해 참여자들의 건강한 생활을 도모하며, 남은 사업 기간 리더십을 발휘하여 맡은 바 책임을 다해서 밝고 건강한 사회 만들기에 최선을 다해 주실 것"과 "사업이 마무리된 후에도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에 전념해 달라"고 당부했다.

(사)대한노인회 음성군지회에서는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영위하고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하고자 ‘9988행복지키미 사업, 공공시설지킴이, 청소년안전지킴이, 경로당환경개선사업, 보육교사도우미’를 수행 중이며, 총 700여명의 어르신이 음성군 곳곳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