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교육도서관은 용천초 강당, 도서관에서 다양한 봄 마중 독서행사를 운영한다.

4월 12일(금)에는 금왕유치원, 용천초등학교 전교생 700여명을 대상으로 오전 10시, 11시 2회에 걸쳐 용천관에서‘샌드아트로 떠나는 환상의 동화여행’공연을 진행한다.

내용은‘무지개 물고기’,‘똥벼락’,‘고녀석 맛있겠다’등 학생들에게 널리 알려진 그림책을 샌드아트로 표현하며, 동화구연가가 직접 이야기를 들려준다.

4월 13일(토)에는 그림책 ‘강아지 똥’, ‘금강산 호랑이’등으로 유명한 정승각 작가와의 만남이 이어진다. 내용은‘강아지 똥’을 읽어주고, 자신의 얼굴을 자세히 관찰한 뒤 내 얼굴 그리기 시간도 갖는다.

이외에도 ▶독서명언 캘리로 표현해‘봄’(중학생 대상) ▶도서관과 친구가 되어‘봄’(도서관 이용자) ▶오행시를 부탁해(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데칼코마니, 북칼코마니(학생 및 가족) ▶두배로 데이 ▶과월호 잡지 배부 ▶사서 추천도서 전시 등 풍성한 행사가 열린다.

정선옥 관장은 “우리도서관에서 준비한 다양한 봄마중 행사를 통해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이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알고,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프로그램 신청 및 문의는 도서관 홈페이지(www.kwlib.go.kr) 또는 사무실(☎877-876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