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4월 주말전문 체험 가져

음성청문 방과후아카데미가 농부&플로리스트 체험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음성청문 방과후아카데미가 농부&플로리스트 체험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음성군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경수, 이하 ‘금왕청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4월 27일(토) 4월 주말전문체험으로 농부라는 직업과 일일 플로리스트를 체험할 수 있는 활동을 진행했다.

금왕청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2019년도 주제인 ‘진로’와 관련하여 그린나래 청소년들이 경험해 보고 싶은 직업들 중 하나인 농부와 플로리스트를 체험해 볼 수 있는 활동으로 직접 씨앗을 심고 화분을 만드는 체험을 통해 다양한 직업군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신경수 관장은 “그린나래 진로기차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주말 전문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이 진로에 대해 깊이 있게 고민하고 다양한 직업에 대한 정보와 체험으로 자신의 재능과 진로에 대해 흥미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활동 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하였다.

여성가족부와 충청북도, 음성군이 주최하고 금왕청소년문화의집에서 주관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연중 운영으로 자기주도, 교과학습, 전문체험 등 청소년 활동의 질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9년도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담당자(☎070-4162-6831)로 문의가 가능하며,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