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의 문화유산에 담긴 이야기를 찾아 나서는 여행

충청북도와 충청북도문화재연구원은 지난 2018년에 이어 ‘제2회 충청북도 문화유산 답사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 진행되는 공모전은 ‘글짓기’, ‘사진’, ‘영상’의 등 3개 분야이며, 지난해 공모전에서 높은 호응을 얻었던 만큼 올해 공모전에서도 도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글짓기 부문의 경우에는 초등~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우리 지역의 자랑하고 싶은 문화유산에 대한 글을 자유롭게 작성하는 형식이다.

사진부문은 개인이 소장한 충청북도 문화유산의 옛 사진을 기반으로 과거와 동일한 장소에서 같은 구도로 사진을 찍고 그 속에 담긴 이야기를 풀어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영상부문은 충청북도의 문화유산을 직접 방문하여 일일 리포터가 되어보는 내용으로, 사진 및 영상 부문은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도내의 문화유산을 답사한 후 공모요강에 맞추어 글짓기, 사진, 영상으로 작성한 뒤, 참여신청서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기간은 9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이며, 공모작 중 우수한 작품에 대하여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으로 선정하여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10월 말경 충청북도문화재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하여 발표하며, 수상작은 추후 충청북도 문화유산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홍보자료로 사용할 예정이다.

이번 충청북도의 문화유산 공모전을 통해 문화유산에 대한 관심과 자긍심을 고취하고,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전 참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충청북도문화재연구원 홈페이지(www.chungbuk.re.kr)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43-279-5463)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