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130여 명 참석

2019 음성행복교육지구 성과보고회 모습.
2019 음성행복교육지구 성과보고회 모습.

음성행복교육지구(음성교육지원청·음성군청)은 12월 19일(목) ‘2019. 음성행복교육지구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음성군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조병옥 음성군수, 장병욱 음성교육장 등 음성행복교육지구위원회 위원 및 실무추진단, 유·초·중학교 교장, 교사, 학부모, 마을교육활동가, 마을학교 운영자, 체험처 운영자, 지역 주민 등 1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성과보고회는 2019년 음성행복교육지구 활동성과를 나누고 2020년 음성행복교육지구 운영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음성군소년소녀합창단(대표 하성수)의 합창을 시작으로 음성행복교육지구 유공자 시상, 운영사례 나눔 등으로 진행되었다.

2019년 사업 추진 3년차인 음성행복교육지구는 학교선생님과 마을선생님의 공동수업 프로젝트, 학생 꿈 프로젝트, 마을학교, 행복토론회, 사람책과의 대화, 음성문화예술체험, 연구회 운영 등 학교와 마을을 배움으로 잇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이 이루어졌다.

음성행복교육지구 유공자로 교육장 표창에 한일중 김관홍 학생, 한일중 전민정 교사, 문 작은도서관 마을학교 정찬석 교사가 수상했고, 군수 표창에 대소초 양소연 교사, 마을교육활동가 구윤모 교사, 윤정희 교사, 음성교육지원청 남정호 장학사, 박창미 주무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장병욱 음성교육장은 “음성행복교육지구 사업으로 학교와 마을이 교육공동체로 이어져 살기 좋은 음성이 되고 있고, 마을교육공동체 조성으로 아이들이 행복한 삶이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조병옥 음성군수는 “대한민국의 중심, 행복한 음성 지역으로 만들기 위해 교육청과 더욱 협력하여 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