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주민자치위, 행정복지센터.8개 아파트 항균필름 시공

금왕주민자치위원들이 행정복지센터 손잡이에 항균필름을 시공하고 있다.
금왕주민자치위원들이 행정복지센터 손잡이에 항균필름을 시공하고 있다.

출향인사도 음성군 코로나19 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힘을 보탰다.

금왕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노금식)는 3월 20일(금) 음성군 출신 출향인사 모씨로부터 항균필름을 기부받아 금왕읍행정복지센터(읍장 김경호) 청사와 8개 아파트 단지에 시공 및 배부했다.

앞서 서울 서초구에서 시공해 좋은 반응을 보인 항균필름은 바이러스와 감염균 서식율을 어렵게 하는 금속인 구리(Cu+)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이날 금왕주민자치위원들이 금왕읍행정복지센터 손잡이와 승강기 버튼 등에 항균필름을 시공함으로써 직원을 비롯한 민원인들이 교차 감염과 버튼 터치로 인한 감염을 예방하고, 주민들이 불안감을 해소해 심리적 안정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노금식 금왕주민자치위원장은 “항균필름을 기부한 출향인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작은 일이지만 항균 필름 시공으로 주민들이 간접 접촉으로부터 조금이나마 안심할 수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충분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경호 금왕읍장은 “주민들 이용이 잦은 금왕읍 청사에 설치한 항균필름에 대한 호응이 좋아, 지역 내 아파트단지로 확대 설치하게 되었다”면서 “추후 항균필름을 더 구입해 관내 아파트 전체에 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금왕읍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은 같은 날 업무 시작에 앞서, 관내 5개 약국으로 배송할 성인용 공적마스크 1,250장을 5매씩 각각 포장해 배부해, 주민들이 편리하게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도록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항균필름을 시공한 승강기 버튼 모습.
항균필름을 시공한 승강기 버튼 모습.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