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음성생활 가이드북> 책자 발간

음성군에서 발간한 <음성생활 가이드북> 책자 모습.
음성군에서 발간한 <음성생활 가이드북> 책자 모습.

음성에서 행복한 생활, 한 눈에 보이네~

음성군(군수 조병옥)이 <음성생활 가이드북> 책자를 발간했다.

‘군민 중심, 행복 음성’을 지향하는 음성군 혁신전략실은 군민들이 음성군에서 생활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담은 책자를 발간한 것.

15cmX21cm 규모 총 104쪽, 올 컬러로 제작한 <음성생활 가이드북>에는 음성군 기본 현황 등을 비롯해 6개 주제를 담고 있다.

이 책자가 담은 6개 주제는 △살기좋은 음성, △편리한 민원, △행복한 생활, △신나는 문화, △충북혁신도시 소재, △관내 지도다.

특히 이번 가이드북은 군에서 추진하는 새롭고 다양한 정책을 자세하게 소개해 군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킴은 물론, 지역주민들의 수요가 높은 점을 고려해 작년보다 500부 늘어난 2,500부를 제작해 배부한다.

이 책자를 본 주민 K씨(52세.남.금왕읍 거주)는 “음성군 생활하는 데 있어, 이 책자가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며 기뻐했다.

음성군 관계자는 “<음성생활 가이드북>을 통해 군민들이 군정에 대해 이해하고, 생활하는 데 불편함이 없었으면 좋겠다”면서 “이 밖에도 군민들 민원해결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인구증가를 위해 음성생활 가이드북 발간뿐만 아니라 ▲전입세대를 대상으로 물품 및 지원금 지급,, ▲지역 내 대학교 이동민원실 운영 ▲지역 내 기업체 전입 홍보 등 다양한 시책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