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놀이장 폐쇄로 인한 이용객들 아쉬움 달래

금왕읍 백야자연휴양림 모습.
금왕읍 백야자연휴양림 모습.
생극면 수레의산자연휴양림 모습.
생극면 수레의산자연휴양림 모습.

음성군은 금왕읍 백야 자연휴양림과 생극면 수레의산 자연휴양림을 찾는 이용객들에게 개인용 에어풀장을 제공한다고 7월 13일(월) 밝혔다.

군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을 막기 위해 올해 봉학골 산림욕장과 자연휴양림 물놀이장을 미개방하면서, 이로 인해 물놀이를 할 수 없어 아쉬워하는 자연휴양림 이용객들을 위해 개인용 에어풀장을 무료 대여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백야 자연휴양림과 수레의산 자연휴양림 이용객들은 오는 18일부터 미취학아동 및 초등학생 2~3명이 이용할 수 있는 크기의 개인용 에어풀장을 무료로 대여 받을 수 있다.

다만 개인용 에어풀장 이용 시 보호자가 반드시 동반해야 하며,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타 객실용 에어풀장 이용은 금지된다.

또한 휴양림 이용객들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입‧퇴실 시 발열체크 및 건강질문지를 작성해야 하며, 외부 도보 시에도 타인과 2m 이상 거리를 두어야 한다.

강호달 산림녹지과장은 “음성군의 자연휴양림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기 위해 10인 미만 숙박객실을 격실로 운영한다”며, “무료로 대여하는 에어풀장은 사용 후 반납되면 철저한 소독과 방역작업이 이뤄지는 만큼 걱정 없이 이용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자연휴양림 관련 사항은 음성군 자연휴양림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음성군청 산림녹지과 산림휴양팀(☎043-871-376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