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청문, 청소년어울림마당 ‘4차산업 대비 3D 프로그램’ 진행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경수, 이하 ‘금왕청문’.)이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여성가족부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진로역량개발 프로그램 똑똑, 미래에서 왔습니다’를 실시한다.

이번 ‘똑똑, 미래에서 왔습니다’ 주제는 4차산업 대비 3D 프로그램으로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하여 청소년들에게 미래 산업에 중점이 될 창의력, 비판적 사고능력, 협업능력 등을 길러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계획되었으며,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추어 재밌는 놀이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똑똑, 미래에서 왔습니다’는 8월 8일을 시작으로 총 8회기로 진행될 예정이며, 3D펜, 어플리케이션 개발, 코딩, 로봇 등 다양한 3D 프로그램이 전문적으로 진행된다.

금왕청문 신경수 관장은“4차 산업 대비 프로그램을 경험할 기회가 다소 적었던 음성군 청소년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4차 산업 시대에 맞게 개인의 역량을 개발하고 다양한 분야에 흥미를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하였다.

금왕청소년문화의집은 7월 21일 개관과 동시에 공모사업 프로그램외에도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제공할 예정이니 문의사항이나 프로그램 참여 희망은(☎043-883-996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