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이초, ‘Soi English Festival’ 개최

소이초 '소이 영어 페스티벌' 참가 위해 준비하는 학생과 교사들 모습.
소이초 '소이 영어 페스티벌' 참가 위해 준비하는 학생과 교사들 모습.

소이초등학교(교장 임영택)는 7월 20일(월)부터 22일(수)까지 3일에 걸쳐, 3~6학년 학생 45명을 대상으로 일상생활에 필요한 영어를 이해하고 영어와 좀 더 친숙해지며 기본적인 의사소통 능력을 기르고자 『배우Go 나누Go 어울리Go Soi English Festival』을 운영한다.

이번 Festival은 당초 경기영어마을에서 진행하려던 계획을 ‘코로나 19’로 인해 학교 내에서 진행하게 되었다.

Festival 첫날은 충북국제교육원 중부분원에서 파견한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찾아가는 감동 영어 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둘째, 셋째 날은 자체프로그램으로 '문화체험존(Culture Zone), 단어존(Words Zone), 영어게임존(English Game Zone), 스포츠존(Sports Zone), 예술존(Music&Arts Zone)'으로 나누어 아동들이 즐기며 배우는 영어교육 활동으로 진행되며 원데이 마켓(One-day Market)도 운영하는 등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실시된다.

전은서(6학년) 학생은 "평소 영어에 관심이 많았는데 캠프를 통해 좀 더 영어를 잘 알게 되어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소이초 임영택 교장은 "영어 몰입교육으로 학생들이 좀 더 영어와 친숙해질 수 있고 재미를 느낌은 물론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