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교육도서관, ‘해피독서데이(Happy독서Day)’ 온라인 행사 진행

금왕교육도서관이 제작한 9월 독서의 달 'Happy 독서 day' 주제, 3개 온라인 행사 홍보 포스터 모습.
금왕교육도서관이 제작한 9월 독서의 달 'Happy 독서 day' 주제, 3개 온라인 행사 홍보 포스터 모습.

금왕교육도서관(관장 노선미)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해피독서데이(Happy독서Day) 슬로건을 내걸고 ‘블라인드 북, 나에게 책은 ○이다, 북북’ 3개의 온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블라인드 북>은 표지가 보이지 않도록 포장된 책의 태그에 적힌 단어, 힌트만으로 도서를 골라 예약(비대면) 대출하는 행사이다.

참여자에게는 본인이 선택한 키워드로 책을 골라보는 재미와 코로나19로 인해 필수품이 된 마스크 스트랩 선물이 전해진다.

책의 의미를 정의하여 함께 공유해 보는 <나에게 책은 ○이다>와 북이란 단어가 2개이듯 2배로 예약(비대면) 대출 기회를 드리는 <북북> 행사도 9월 한 달간 함께 운영한다.

금왕교육도서관 노선미 관장은 “선선한 가을, 책과 함께하는 재미있고 유쾌한 경험으로 코로나19로 답답했던 마음을 잠시나마 잊게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번 독서의 달 행사는 금왕교육도서관 누리집(www.gwelib.go.kr) 및 인스타그램(@gwelib)을 통해 온라인으로만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사무실(☎877-876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