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활동 실적 탁월 지역사회 발전 기여

(주)뷰티화장품 오한선 대표이사가 지난 10월 27일 제14회 기업인의 날 행사에서 이시종 도시사로부터 품질경영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주)뷰티화장품 오한선 대표이사가 지난 10월 27일 제14회 기업인의 날 행사에서 이시종 도시사로부터 품질경영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음성군에 소재한 화장품 제조업체 ㈜뷰티화장품(대표 오한선)이 충청북도 최고의 영예인 품질경영 대상을 수상했다.

충북도는 품질경영 혁신과 경쟁력 강화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2020년 충청북도 품질경영 우수기업’을 선정했다.

올해 품질경영 우수기업은 10곳으로 대상 1, 우수기업 5, 지정연장 4곳을 선정했다.

㈜뷰티화장품은 특허 39건, 실용신안 5건, 디자인등록 18건, 상표등록 42건을 등록하는 등 품질만족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품질 향상을 위한 연구와 체계를 인정받았다.

품질경영 우수기업은 도내에 본사나 사업장을 두고 국제품질규격(ISO) 인증을 획득한 기업 중에서 품질경영 활동 실적이 탁월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여 다른 기업에 모범이 되는 기업을 대상으로 지난 8월 시·군으로부터 30개 기업을 추천받아 이 중 현지심사와 심의위원회를 거쳐 선정했다.

▲PVC 벽지 제조업체 (주)금진, ▲사무기기 및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대일물산, ▲전문의약품 제조업체 (주)휴온스, ▲반도체 전자재료 제조업체 DCT머티리얼, ▲경량 기포 콘크리트 제조업체 (주)성은 5곳이 선정됐다.

또한 금년 말로 품질경영 우수기업 지정이 종료되는 ▲(주)천보 ▲(주)흥국에프엔비 ▲(주)제론텍 ▲(주)사옹원 등 4개 기업은 품질경영 우수기업으로 지정연장 심사를 통과했다.

이번에 선정된 품질경영 대상 및 우수기업에 대한 지정서는 제14회 기업인의 날 행사가 개최되는 10월 27일에 수여됐다.

지정기간은 2021년 1월 1일부터 2025년 12월 31일까지 5년간이고 재심의 후 1회 연장이 가능하다.

충북도 품질경영 대상 및 우수기업으로 지정이 되면 △중소기업 정책자금 및 신용보증 특례 지원 △TV·신문·도정소식지 등 언론매체를 활용한 기업 홍보 △전시회·홍보 및 해외 마케팅 우선 지원, △품질경영 관련 사업 우선 지원 △세무공무원의 질문·검사권 유예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뷰티화장품은 하이드로겔 마스크 분야의 최고의 기술역량을 보유한화장품 OEM & ODM 제조생산 전문회사로서 국내는 물론 해외수출을 통해지속적인 발전과 성장을 하고 있는 기술 혁신형 기업이다.

㈜뷰티화장품 오한선 대표는 “뷰티화장품에서 보유하고 있는 연구역량과 기술을 토대로 R&D 영역을 확대하고 있으며, 끊임 없는 연구를 통해 Global 화장품 회사로 도약하고 있다. ”며 “기업을 이끌어가는 중심은 '사람'이라는 생각을 바탕으로 경제적 가치 창출과 더불어 환경보호를 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