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윤초, 'Fun Fun 수학 데이' 운영

'부윤 fun fun 수학 데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부윤초 어린이들 모습.
'부윤 fun fun 수학 데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부윤초 어린이들 모습.

대소 부윤초등학교는 10월 26일부터 30일까지 전교생이 함께하는 ‘부윤 Fun Fun 수학 데이’를 운영하였다.

부윤초는 셈셈 피자가게, 4D 프레임, 시어피스킨 삼각형 만들기, 스트링아트, 규칙을 이용한 가죽 열쇠고리 만들기 등 학년별 수준에 맞는 활동과 수학 사진전, 선후배가 함께하는 보드게임전을 진행한다.

특히 선.후배가 함께하는 보드게임전은 5-6학년 학생들이 체험 코너를 만들어 1-4학년 학생들에게 파라오코드, 메이크텐, 아발론, 야옹이낚시, 밸런스빈즈 등 수학과 관련된 게임을 소개하고 선후배가 같이 활동함으로써 수학에 대한 흥미를 돋우고 후배 사랑의 아름다움을 선보였다.

부윤초 5학년 학생은 “동생들에게 보드게임을 설명하고 함께 활동함으로써 선후배가 함께 수학을 재미있게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부윤초 배광일 교장은“코로나19로 인해 힘든 교육 현장 속에서도 보고, 느끼고, 즐기는 다양한 수학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수학에 좀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