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보다 2.83% 상승 학교지원 만족도 93% 달성

음성교육지원청 전경.
음성교육지원청 전경.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열) SOS학교폭력문제 해결지원단의 학교지원에 대한 학교 관리자와 업무담당자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1월 24일(화) 음성교육지원청에 따르면 학교폭력 및 생활교육 관련 2020년 SOS학교폭력문제 해결지원단 자체 만족도 조사에서 학교폭력 사안처리 및 분쟁조정 지원 분야에서 92.89%, SOS학교폭력문제 해결지원단 운영 분야에서 93.24%가 ‘(매우)만족한다’고 대답했다.

이는 2019년 만족도 조사보다 2.83% 상승한 결과이다.

서술형 만족도 조사 분석 결과에서는 SOS학교폭력문제해결지원의 ‘방문위주의 적극적인 서비스’, ‘학교폭력 해결 및 분쟁조정 지원’, ‘학교폭력 사안 처리 즉시 지원 및 상담’ 등에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 안내와 지원, 학교폭력 사안처리 시 부가적 업무 축소 등 제도 개선에 대한 건의 사항이 많았다.

SOS학교폭력문제 해결지원단 관계자는 “우리 교육지원청은 365일 열려있는 지원 및 상담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일선 학교의 교육지원청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었고 만족도 조사 결과 효과가 있었다고 판단한다”며 “이는 학교폭력 관련 행정심판, 국민신문고 등 법적민원이 한건도 발생하지 않은 결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음성교육지원청 김상열 교육장은 “2020년 SOS학교폭력문제해결지원단 만족도 조사 결과를 면밀히 분석하여 2021년 음성교육지원청 교육 정책 수립에 반영하여 적극적이고 효과적인 학교지원이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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