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졸 검정고시반 온라인 수업 순항

온라인 검정고시반 수업 모습.
온라인 검정고시반 수업 모습.

음성군은 코로나19 확산에서도 배움의 끈을 놓지 않기 위해 비대면 온라인 수업을 통해 성인 고졸 검정고시반을 원활하게 운영하고 있다고 12월 17일(목) 밝혔다.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성인 고졸 검정고시반은 당초 9월부터 12월까지 금왕 평생학습 강의실에서 진행 중이었으나, 관내 코로나19 확산 상황으로 운영을 중단했다.

군은 중단된 기간 동안 온라인 수업 전환을 모색해 네이버 밴드와 ZOOM(줌)을 활용한 온라인 클래스를 개설하고,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12월 초부터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수강생들과 강사진 모두 감염병 걱정 없이 자택 등에서 편하게 접속해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수업과 관련한 질문사항은 개별 연락을 통해 질의·응답하고 있다.

비대면 온라인으로 수업을 듣고 있는 한 수강생은 “검정고시 준비를 위해 꾸준하게 수업을 받아야하는데, 다행스럽게도 군에서 마련한 비대면 온라인 수업으로 걱정을 덜게 됐다”며, “검정고시 합격을 위해 열심히 공부하겠다”고 말했다.

음성군 채수찬 평생학습과장은 “고졸 검정고시 수강생들이 대부분 다문화여성들과 고연령층이라 온라인 수업 전환에 따른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며, “모두가 검정고시 합격을 위한 열의로 잘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내년부터는 본격적인 온라인 평생학습 수업과 음성군 평생학습TV 유튜브 활성화로 음성군 평생학습도시 시즌2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