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행복교육지구 ‘온택트로 만나는 학생꿈프로젝트 성장발표회’ 개최

음성행복교육지구 ‘온택트로 만나는 학생꿈프로젝트 성장발표회' 자료 모습.
음성행복교육지구 ‘온택트로 만나는 학생꿈프로젝트 성장발표회' 자료 모습.

음성행복교육지구는 ‘2020. 온택트로 만나는 학생꿈프로젝트 성장 발표회’를 12월 18일(금)부터 유튜브 채널 ‘음성행복교육지구 TV’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학생꿈프로젝트는 마을의 다양한 체험처 및 인적 자원을 활용하여 학생 스스로 꿈과 끼를 발전시킬 수 있는 학생 마을공감 동아리 활동이다.

초·중·고 학생 24팀 95명의 학생과 24명의 마을 길잡이 선생님이 함께 공예, 진로체험, 봉사, 역사여행, 제과·제빵·요리, 예술, 댄스 등 다양한 분야를 체험하였다.

올해에는 코로나 팬더믹으로 인하여 대면 발표회가 어려워, 각 팀별 활동 과정과 결과를 영상으로 제작하여 온라인 상에서 서로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학생꿈프로젝트에 참여한 ‘마음의 사진관’팀 이준희 학생(동성초 6학년)은 “이번 활동으로 사진에 대한 기술과 세상을 보는 눈을 키울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음성교육지원청 김상열 교육장은 “학생들이 마을에서 배우고 지역과 함께 성장하여, 내가 사는 지역에 대한 소중함을 알고 정체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