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제2회 음성군 유망중소기업 선정

(주)송아퍼니처, (주)바이오에스텍 대표들이 음성군 유망중소기업패를 받고 조병옥 군수(사진 가운데)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송아퍼니처, (주)바이오에스텍 대표들이 음성군 유망중소기업패를 받고 조병옥 군수(사진 가운데)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20 음성군 유망중소기업’ 2개사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12월 28일(월) 군에 따르면, ‘2020 음성군 유망중소기업’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 갈 향토기업을 지원·육성하기 위한 것으로, ㈜바이오에스텍(대표 남병욱)과 ㈜송아퍼니처(대표 유태근) 등 2개사를 선정하고 인증서와 현판을 수여했다.

군은 기업 활동 촉진을 위해 기술·경영·판매력 등이 우수한 기업을 음성군 유망 중소기업으로 선정해 지원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11월 9일부터 20일까지 지역 내 기업으로부터 신청받았고, 성장성·지역경제 효과성·수익성·안정성·기술성·사회기여도 등에 대한 서류심사와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했다.

원남산업단지 내 소재한 ㈜바이오에스텍은 신제품의 다양화로 소비자 수요에 맞는 구강용품 등 의약외품을 생산하고 있고, 특허등록 5건, 출원1건, 상표등록 14건, 기술혁신개발사업 등을 성공하며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신제품을 기획하고 있는 기업이다.

㈜송아퍼니처는 감곡면에 소재한 기업으로 합리적인 공간창출이라는 가구 제조의 목표를 가지고 ㈜퍼시스, ㈜일룸, ㈜현대리바트와 협력해 사무가구, 의료가구, 학교, 연구소, 호텔, 리빙용 가구 등 다양한 가구를 생산하고 있으며, 개발을 확대해 자체 브랜드 출시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음성군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중소기업 육성자금인 경영안정 자금 융자 신청 시 최대 2.5%까지 이자를 3년간 지원하고, 기업 홍보영상 제작지원, 중소기업지원시책 우선지원과 가점 부여, 환경개선사업 지원 등의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특히 음성군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사업은 2021년부터 최초로 시행하는 이차보전사업으로 음성군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0.5%의 우대 금리가 적용된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 유례 없던 호우피해, 일본 수출 규제, 미·중 무역 분쟁 등 어려운 대내·외 경제여건 속에서도 끊임없는 혁신과 노력으로 음성군 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는 기업들에 감사드린다”며, “음성군은 이번 유망 중소기업으로 선정된 업체를 포함한 지역 내 중소기업들의 지속 성장 가능한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