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천만 원 규모, 1개 단체에 최대 1천만 원 지원

지난해 실시한 여성 친화 젠터 감수성 교육 모습.
지난해 실시한 여성 친화 젠터 감수성 교육 모습.

음성군은 양성평등 실현과 여성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고 여성과 가족친화 조성을 위한 ‘2021년 음성군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의 지원예산은 2천만 원으로 1개 단체(법인)에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단 동일·유사한 사업으로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등으로부터 지원을 받거나 일회성 사업의 경우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대상 사업으로는, 양성평등 실현 외에도 출산·양육관련 사업, 가족친화 환경조성과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 취약계층 여성과 가족의 복지증진을 위한 사업 등이다.

공고일 기준 현재 음성군 소재 비영리단체·비영리법인이면 신청 가능하며, 음성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22일부터 26일까지 군청 사회복지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사업은 적정성 등을 고려해 음성군 양성평등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지원 대상과 금액을 3월 중으로 확정할 계획이다.

김형수 군 사회복지과장은 “지난해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으로 여성친화 젠더감수성 심화교육 사업을 지원해 좋은 호응을 얻었다”며, “올해도 여성친화도시조성 사업과 연계해 실질적 양성평등을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이 발굴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양성평등 기금 지원사업 공모와 관련 또는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청 홈페이지(www.eumseong.go.kr)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음성군청 사회복지과(☎043-871-336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