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9일까지 149명 선착순

 

음성군보건소는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참여자 149명을 오는 4월 9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건강위험요인이 있는 대상자에게 모바일 앱과 손목밴드 형태의 활동량계를 연동시켜 수집된 대상자의 건강정보를 바탕으로 의사‧코디네이터‧간호사‧영양사‧운동전문가 등 전문인력이 대상자에게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주민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모집 대상자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만 19세 이상 지역주민 중 대사증후군 판정 기준에 따라 혈압‧공복혈당‧중성지방‧HDL콜레스테롤‧허리둘레 등 5가지 건강위험요인 중 1개 이상 보유한 자다.

단 고혈압‧당뇨‧고지혈증 등을 진단받거나 치료 중인 사람은 제외된다.

사업 기간은 4월 중순부터 10월까지 총 6개월간 진행되며, 혈액검사와 건강검진을 실시해 대상자를 판정‧등록하고, 서비스 시작 후 중간검사와 사후검사를 통해 대상자의 건강상태 분석과 건강생활 실천 여부를 평가해 향후 건강관리 계획을 제시할 방침이다.

사업 참여에 관심 있는 주민은 음성군 보건소 건강증진센터(☎043-871-2089, 2092, 2094)로 신청하면 된다.

신문호 군 보건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건강증진사업의 필요성이 더욱 요구되는 상황에서,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을 적극 추진해 감염병 걱정 없이 지역주민 스스로 건강생활 습관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