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2021년도 제2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공고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2021년도 제2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시행계획을 공고했다고 9일(수) 밝혔다.

도교육청은 코로나19 여파에 따라 검정고시 시행계획뿐 아니라 방문 접수 시 유의사항과 예방수칙도 함께 탑재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확진자, 자가격리자, 발열(37.5℃ 이상),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이 있는 경우 대리접수 또는 온라인으로 원서를 접수해야 한다.

귀국자(외국) 학력 인정자도 위 사항에 해당될 경우 온라인으로 접수하고 원본은 등기로 제출하면 된다.

응시 원서 교부와 접수는 오는 6월 14일(월)부터 6월 18일(금)까지 5일간이다.

방문 접수를 희망하는 사람은 도교육청 교원인사과, 각 지역 교육지원청 교육과(단, 청주교육지원청은 유초등교육과)에서 원서를 교부받아 작성 후 도교육청 화합관과 충주교육지원청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단, 온라인 접수를 희망하는 사람은 6월 14일(월)부터 6월 17일(목)까지 나이스검정고시서비스(http://kged.cbe.go.kr) 사이트에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로 접속해 원서를 작성·접수하면 된다.

도교육청 담당자는 “코로나19 관련해 온라인접수 이용을 적극 권장한다”며 “방문 접수할 경우에는 반드시 개인마스크를 착용하고 접수장에 준비된 손소독제를 사용한 후 발열체크를 해야 된다”고 말했다.

제2회 시험은 오는 8월 11일(수)에 실시되며, 시험 장소는 7월 30일(금) 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 공고될 예정이다.

합격자는 8월 30일(월) 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응시생들은 원서 접수 시 등록한 휴대폰 번호로 합격 관련 문자메시지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