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7일-8월 7일, 매주 토요일에

 

음성군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경수, 이하 ‘금왕청문’.)의 소속 청소년 자치기구인 봉사동아리 ‘다온’이 오는 7월 17일부터 8월 7일 매주 토요일 한 달간 지역 내 다문화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다문화 문화교실’을 진행한다.

‘다문화 문화교실’은 청소년봉사동아리 다온이 직접 참가자 모집과 기획 등 전반적인 운영을 맡게 된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으로 음성군 내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다문화 가정의 아동들에게 학습 및 문화 제공 하고 같은 청소년들 간 지역 내에서 교류하고 소통하는 장을 만들기 위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다온의 ‘다문화 문화교실’은 다문화 가정 초등 4~6학년 20명을 대상으로 7월 10일까지 신청을 받고 있으며 1회차: 독서토론, 2회차: 베이킹 활동, 3회차: 영화감상 및 토론, 4회차: 환경관련 활동을 진행하며 다양한 문화활동을 지역 내에서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진로설계에 고민이 많은 고등학생 다온동아리 부원들이 교육 재능나눔 봉사활동 경험을 통하여 다양한 진로 분야에 흥미를 갖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금왕청문 신경수 관장은 “다온 동아리 청소년들이 스스로 생각해본 지역 내 특징들을 이용하여 다양한 문화체험들을 제공하기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한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이번 활동을 계기로 지역 내 청소년들 또한 지역구성원으로서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한다는 사실이 지역 내에 많이 알려지길 바란다”고 말하였다.

금왕청문 봉사동아리 다온은‘다문화 문화교실’은 선착순으로 모집 중이며, 다문화 가정이 아닌 청소년들도 참여가 가능하다.(다문화 가정 우선 선발 후 참여 가능)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홈페이지, 방문신청이 가능하여 기타 사항은 활동진흥팀(☎043-883-9965)으로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