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복지관에 상품권 100만 원.기초소방설비 전달

소방산업기술원이 장애인복지관에 소방시설을 전달하며 양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소방산업기술원이 장애인복지관에 소방시설을 전달하며 양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소방장비센터(센터장 권정우)는 지난 6월 25일(금)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전호찬)을 방문해 화재예방 공헌활동으로 온누리 상품권 100만 원과 분말소화기·간이용소화용구·단독경보감지기 등 기초소방설비(650만 원 상당)를 전달했다.

지역사회 내 재가 장애인 10가정에 전달되며 소방산업기술원에서 대상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화재안전용품을 설치하는 등 공공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2020년에도 화재안전 캠페인을 실시한바 있으며, 화재로 부터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소방 유관기관으로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또한 다가오는 하반기에는 지역 장애인을 위한 화재 예방안전 교육 및 합동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권정우 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활동을 기반으로 화재를 조기에 예방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애인복지관 전호찬 관장은 “지속적인 관심에 감사드리며 지역 내 장애인들의 화재사고 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