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시니어클럽, 9988행복지키미 참여자 스마트폰 활용교육 진행

음성시니어클럽 9988행복지키미 참여 어르신들이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받고 있다.
음성시니어클럽 9988행복지키미 참여 어르신들이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받고 있다.

노년을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하게’ 보내세요.

음성시니어클럽(관장 김경섭)이 9988행복지키미 참여자 어르신들 대상으로 진행한 스마트폰 활용교육이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IT 교육 과정 중 스마트폰 기초 및 활용 교육인 이번 교육은 평화제작소에서 주관했다.

지난 1월 음성시니어클럽과 평화제작소는 업무협약을 맺고, 어르신들에게 스마트폰 사용 방법과 활용 교육을 평화제작소 강의실을 비롯해 각 지역에 찾아가는 교육으로 진행했다.

6월 15일 감곡면 월정리에서 실시한 교육은 실생활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스마트폰 사용 교육을 진행하면서 어르신들의 IT 생활을 편리하고 쉽게 다가서도록 돕는 시간이 되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H씨(72세,여)는 “스마트폰이 있지만 전화용으로만 사용하고 있었다”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사진 찍기, 동영상 촬영, 메시지 보내기, 카톡방 만들기 등 젊은이들만 사용하는 줄 알았던 기능을 알게 되어, 직접 찍은 사진과 동영상 등을 가족.친구들과 같이 공유할 수 있게 됐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이번 교육을 주관한 평화제작소 최정희 이사장은 “어르신들에게 실생활에 필요한 컨텐츠를 발굴하여 지속적인 교육으로 희망의 배움터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음성시니어클럽은 현재 9988행복지키미 노노케어 사업 참여 어르신들의 일자리 외에도 다양한 지원 사업을 계획 및 진행 중에 있으며 2021년 활동 중인 1,800여 명 어르신들에게 유용한 일자리 및 사회 활동 지원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