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9월 1일 ~ 9월 30일까지

9월10일 자살예방의날 이벤트 생명존중 사행시 홍보물
9월10일 자살예방의날 이벤트 생명존중 사행시 홍보물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정재경)는 세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아 9월 1일 ~ 9월 30일 ‘자살예방의 날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매년 9월 10일은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ASP)’가 자살 예방과 대책 마련을 위해 2003년 세계 자살예방의 날로 제정하였으며, 우리나라는 2011년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법률’을 제정하고, 자살예방의 날로부터 1주일을 ‘자살예방주간’으로 지정하였다.

이에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자살예방에 대한 사회의 관심과 인식을 함양하여 지역사회 내 생명사랑 문화를 조성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계획하였으며, 캠페인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비대면 ‘생명존중 사행시’와 ‘생명사랑 퀴즈’ 이벤트로 진행된다.

‘생명존중 사행시’는 전국민 대상으로 진행되며, ‘생명존중’을 주제어로 사행시를 보내는 분들 중 시상을 통해 상품 및 표창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대상 1명-인덕션, 최우수상 2명-무선핸디청소기, 우수상 5명-후라이팬, 장려상 50명-아메리카노)

또한, ‘생명사랑 퀴즈’는 음성군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퀴즈(△‘지역민의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을 위해 설립된 정신보건기관은 무엇일까요?’, △‘자살 위험 신호는 무엇이 있을까요?’) 정답과 ‘자살예방을 위한 희망 메시지 보내기 미션’을 수행한 선착순 130명에게는 ‘마음든든 식품키트’를 제공된다.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장(정재경)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불안감과 우울감이 증가하고 있어 자살률 증가가 우려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분들이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예방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또한, 정신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은 망설이지 말고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및 여러 정신보건기관을 꼭 찾아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벤트 참여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www.esmind.or.kr) 및 SNS(인스타그램ID: esmind1)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