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존중과 학교폭력 예방 문화조성 위한 캠페인 열다

음성교육지원청 Wee센터 '위 드 유'캠페인 모습.
음성교육지원청 Wee센터 '위 드 유'캠페인 모습.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열) Wee센터(센터장 이영미)는 생명존중 및 학교폭력예방 문화조성을 위한 ‘함께 하자, 위(Wee)드 유 캠페인’을 지난 9월 7일(화)부터 9월 17일(금)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 활동은 ‘너의 마음 속에 위(Wee)치, 엽서보내기’와 ‘#위랑해 캠페인’으로 구성했다.

‘너의 마음 속에 위(Wee)치, 엽서보내기’ 활동은 평소 고마웠던 주변 친구에게 마음을 담아 엽서를 작성하면 위(Wee)센터 직원이 직접 학교로 엽서를 배달한다.

특히 ‘#위랑해 캠페인’은 음성교육지원청 Wee센터 공식 인스타그램(@wee_eumseong)계정에 자신을 사랑하는 메시지를 담은 일러스트 사진을 게재하고, 학생들이 사진을 가져가 본인의 SNS 계정에 올려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평소 온라인에서 더 많은 소통을 하는 학생들의 특성을 반영한 것이다.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은 “캐릭터 사진을 페이스북에 올리는 참여 방식이 색다른 경험이었다”면서 “자살이라는 무거운 주제에 다가가기 힘들었는데 나를 사랑하는 것 또한 자살 예방 방법의 하나가 될 수 있다는 점을 배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음성교육지원청 Wee센터장은 “학생뿐만 아니라 교직원의 자살 예방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지역 유관기관의 참여를 이끌어내 다 함께 생명 존중 문화를 조성하는 데 조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