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학 연계 음성군 평생학습 ‘뉴라이프 아카데미’ 자격취득 강좌 수강생 모집

음성군 하반기 뉴라이프 아카데미 창업교육반 프로그램 모습.
음성군 하반기 뉴라이프 아카데미 창업교육반 프로그램 모습.

음성군은 오는 10월 7일까지 ‘2021년 하반기 뉴라이프 아카데미’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9월 28일(화) 군에 따르면, 뉴라이프 아카데미 사업은 우수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보유한 지역 내 대학과 연계해 군민들에게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군은 지역 내 대학인 강동대학교·극동대학교와 연계한 수준 높은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해, 군민이 국가공인자격, 민간자격 등을 취득해 인생 이모작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교육과정을 보면 강동대는 ▲창업베이커리, ▲제과기능사, ▲커피바리스타(화), ▲커피바리스타(수) 4개 과정을 모집하며, 극동대는 △한식조리사, △양식조리사, △중식조리사 등 3개 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음성군 관계자는 “지역 전체 학습자원을 상호 연계하고 활성화시켜 주민들이 평생 배움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평생학습도시 시즌2로 정착시켜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뉴라이프 아카데미 관련 강좌 접수 방법은 신청기간 내 각 대학으로 전화 접수(강동대 평생교육원 ☎043-879-1790, 극동대 평생교육원 ☎043-879-3781) 후 팩스 또는 이메일로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