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부터 놀며 공부하는 다.올.라. 수학 배움터 운영

무극초 무극다움 수학체험축제 모습.
무극초 무극다움 수학체험축제 모습.

금왕 무극초등학교(교장 이연승)는 9월을 맞이하여 13일(월)부터 30일(목)까지 추석 연휴를 제외한 2주간 전교생을 대상으로, 수학성장학교 행사의 일환인 ‘무극다움 수학체험축제(놀며 공부하는 다·올·라 수학 배움터)’를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수학에 관심을 가지고 친밀감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로 구성되었으며, 코로나19로 교외 체험활동이 어려워진 가운데,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면서 실시되었다.

학생들은 수학 캐릭터 그리기, 나의 수학 성장기 쓰기, 수학 자유 탐구, 수학 사랑 UCC 만들기 등 수학체험대회뿐만 아니라 수학 표준화 검사, 수학 구조물 만들기, 가족과 함께 수학 퀴즈 풀기, 배이스캠프(꾸꾸) 수학 문제 풀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하면서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가지고 수학을 놀이로 배우며 수학체험의 즐거움을 함께 나눌 수 있었다.

특히 이번 수학체험축제는 무극 수학사랑 동아리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직접 운영한 즐겁고 행복한 수학체험 축제여서 더 의미가 있었다.

동아리 학생들은 카프라 블록을 이용하여 창의적으로 다양한 구조물을 제작하였으며, 협동심을 발휘하여 교내의 공터(야외)에 대형 시에르핀스키 삼각형을 제작하는 등 수학체험축제를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였고, 성공적으로 축제를 마무리 지었다.

행사 후 K(5학년) 학생은 “수학체험축제에 참여하면서 시에르핀스키 삼각형 같은 대형 구조물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어서 정말 즐거웠고, 수학과 더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면서 “앞으로도 무극 수학사랑 동아리에서 축제처럼 재미있는 활동을 많이 하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