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족센터.외국인지원센터와 다문화교육 업무 협약 체결

음성교육지원청이 건강가정다문화센터.외국인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교육지원청이 건강가정다문화센터.외국인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열)은 11월 22일(월) 다문화학생 지원을 위해 음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복동)과 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 2곳과 음성교육지원청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유・초・중등학교 다문화 가정 및 외국인 가정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한국어교육 지원 사업 협력, △중등학교 다문화 가정 및 외국인 가정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진로체험교육 사업 협력, △다문화학생(외국인 학생 포함) 맞춤형 교육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현재 지역 유관기관과 협력 사업으로 음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복동)는 다문화가정 학생을 중심으로 다이음 프로그램 사업, 학교의 다문화 관련 통번역 지원, 이중언어말하기대회 강사를 지원하고 있으며, 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센터장 박동신)는 외국인가정 학생 및 학부모 대상 소통 연극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진로체험교육과 외국인가정 학생의 한국어교육이 운영되어 다문화 학생을 위한 맞춤형 지원이 가능하게 됐다.

김상열 교육장은 “지역 기관과 협약을 통하여 다문화가정 및 외국인가정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지원과 혜택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