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청문 ‘힐링버스킹’ 진행

금왕청문 '힐링버스킹' 공연 모습.
금왕청문 '힐링버스킹' 공연 모습.

음성군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경수, 이하 ‘금왕청문’.)은 11월 27일(토) 금왕청문 앞 주차장에서 ‘힐링버스킹’을 진행하였다.

‘힐링버스킹’은 코로나19 이후 침체된 청소년 대면 문화활동을 다시 활성화하고 지역 내 청소년 및 주민들에게 활력을 불어주고자 기획되었으며 기관 내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주최하고 청소년동아리연합회가 주관하여 진행되었으며, 각 자치기구 특색에 맞춘 부스운영과 공연무대가 함께 진행되었다.

부스운영으로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진기의 뽑기게임&먹거리 부스&생활용품 플리마켓, 바리스타동아리 청춘타봄의 달고나 게임&음료 부스, 봉사동아리 다온의 제로웨이스트&환경 플리마켓이 운영되었고 무대공연으로는 댄스동아리 타이밍과 엑센트릭크루의 댄스 무대공연, 밴드동아리 블루문의 자작곡 밴드공연, 중창동아리 가온누리의 합창공연, 기관 내 보컬수업 프로그램 참가자들의 보컬공연과 그 외 다양한 축하공연도 진행되었다.

이번에 진행된 ‘힐링버스킹’은 지역 내 청소년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의 주민들도 함께 참여하며 지역화합의 장을 형성하였으며 지역 내 청소년들이 가진 재능과 끼를 펼치고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금왕청문 신경수 관장은“기관 내 청소년 자치기구가 직접 기획하고 진행한 청소년 행사라는 점이 뜻깊고 청소년들이 평소 대면 행사에 대한 희망과 아쉬움이 있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서 “코로나19로 지역 내 다양한 청소년 활동과 축제 등이 축소되며 많은 아쉬움이 있었지만 이번에 진행된 ‘힐링버스킹’이 코로나19로 지치고 아쉬웠던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의 마음을 공감하고 위로하는 행사가 되었길 바란다”라고 말하였다.

금왕청문은 다양한 대면 행사 외에도‘高3 끝에 꽃길온다’, ‘불편한 여행법’등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니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금왕청소년문화의집 활동진흥팀(☎043-883-9965)로 문의가 가능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