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장학회에 장학기금 2백만 원 기탁

금왕읍 남여새마을회가 우송장학회에 장학기금을 전달하며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왕읍 남여새마을회가 우송장학회에 장학기금을 전달하며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왕읍 새마을협의회·부녀회(회장 안성배, 정혜자)는 12월 15일(수) 금왕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인재양성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우송장학회(이사장 남정선)에 장학금 2백만 원을 기탁했다.

금왕새마을지도자협의회 안성배 회장은 “우리 지역 청소년들이 꿈을 위해 경제적 걱정 없이 학업에만 정진할 수 있도록 회원들의 작은 정성을 모아 기탁을 결정했다”며 “장학금을 받는 학생들이 학업에 더욱 더 매진해 금왕에 꼭 필요한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우송장학회 남정선 이사장은 “장학금을 기탁해 주신 금왕읍 새마을 협의회·부녀회의 소중한 마음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지역의 우수 학생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금왕읍 새마을협의회·부녀회는 자원모으기, 국토대청결, 사랑의 김장 나누기와 같은 지역의 각종 행사에 솔선 참여하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하는 등 지역 사회 발전과 화합을 위해 활발하게 활동해오고 있다.

우송장학회는 무극중학교 동문 선후배들이 금왕 지역에서 최초로 공식적인 동문장학회 설립총회를 개최해서 운영하는 단체로 1997년부터 현재까지 지역 후배 인재 양성에 힘써오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