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당초등학교 발전과 즐거운 학교생활에 도움 주고자 기탁

지난 3월 2일 하당초 입학식 후 김옥선 하당초등학교장, 학생들과 교사, 부모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3월 2일 하당초 입학식 후 김옥선 하당초등학교장, 학생들과 교사, 부모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 하당초등학교(교장 김옥선) 의 발전과 학생들을 위해 성낙전 하당초등학교 총동문회 고문((주)홍익기술단 대표이사)이 지난달 2월 11일 55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10일 밝혔다.

하당초등학교 동문으로 평소 본교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성낙전 대표이사는 "하당초등학교의 발전과 어린이들의 즐거운 학교생활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성 대표이사는 최근 사회적 이슈로도 대두되고 있는 농어촌 지역의 학생 수 감소 문제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매년 하당초에 장학금을 기탁하는 등 학교 발전을 위해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장학금 전달은 지난 3월 2일 하당초등학교 입학식에서 총 11명의 예정 입학생 중 이날 참여한 10명의 입학생에게 입학증서와 함께 5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김옥선 하당초 교장은 “학교 발전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성낙전 대표님을 비롯한 동문 여러분들에게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하당초등학교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