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도서관, 제4회 충북학생문학상 참가 학생 모집

 

충청북도교육도서관(관장 주병호)은 학생 문학 소질 계발과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제4회 충북학생문학상 참가 학생 200명을 모집하고 있다.

3월 31일(목)까지 모집하는 이번 문학상은 시·소설·수필·동화·비평 5개 분야로 모집하며, 초·중·고 별로 운영된다.

특히 비평(독후감)은 올해 신설된 분야로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4~10월 동안 온(상시 진행)·오프라인(월 1-2회)으로 전문 작가의 지도 과정으로 운영된다.

온라인 지도는 4월부터 누리집 ’작가교실‘에 학생이 작품을 올리면 전문 작가가 지도·조언을 하는 쌍방향 글쓰기 지도가 이루어진다.

월 1-2회 매주 토요일에 교육도서관에서 전문작가의 첨삭 지도도 받을 수 있다.

특히 10월에 예정인 문학상 공모전에 응모하려면 충북학생문학상 누리집의 ’작가교실‘에서 운영되는 온라인 지도 3회, 오프라인 대면지도 1회 총 4회 이상의 지도를 받아야 한다.

충북교육도서관 관계자는 “결과보다 과정을 중시하는 문학상 운영으로 학생주도의 교육적 경험을 학생에게 제공하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작가를 꿈꾸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방법은 충북교육도서관이나 도내 지역교육도서관에 회원 가입 후 ’충북학생문학상‘ 누리집(https://la.cbelib.go.kr)에서 직접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