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22년 군정발전 제안공모

음성군청 전경.
음성군청 전경.

음성군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함께 고민하고 열린 소통행정을 구현을 위해 군정 발전에 관심이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모 기간은 다음 달 26일까지로 ▲지속 가능한 경제발전, ▲포스트 코로나 지역 활력 회복 방안, ▲정부정책과 연계한 지역발전 시책, ▲2030 음성시 건설을 위한 인구증가 및 정주 여건 개선 방안을 주제로 시행한다.

다만 단순 건의나 불만 등의 민원과 이미 채택됐거나 시행 중인 사항, 비현실적인 내용, 일반적인 사회 통념상 불가능하다고 판단되거나 군의 행정사무가 아닌 사항 등은 공모에서 제외된다.

참여 대상은 음성 군정에 관심이 있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 방법은 군 홈페이지(http://www.eumseong.go.kr) 주민참여(공모제안신청) 코너와 국민신문고(공모제안), 메일, 우편을 이용해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우수 제안으로 선정된 제안은 ▲금상 300만 원, ▲은상 200만 원, ▲동상 100만 원, ▲장려상 50만 원, ▲노력상 30만 원 상당의 부상을 지급한다.

또한 시상 대상으로 선정되지 않은 불채택 건에 대해서도 예산 범위 내에서 1만 원 이하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접수된 제안은 관련 부서에서 효율성, 실현 가능성 등을 검토해 채택 여부를 결정하고 이를 군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다.

이창현 기획감사실장은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많이 발굴돼 2030 음성시 건설을 견인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군민을 향해 귀를 열고 열린 행정, 공정한 행정을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기획감사실(☎043-871-304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