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평 음성군수 후보
구자평 음성군수 후보

국민의힘 구자평 음성군수 후보가 A 금왕읍장을 공직선거법 위반혐의로 지난 5월 29일 음성경찰서에 고발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구자평 후보는 “A 금왕읍장이 29일 아침 7시 45분경 오선1리 주민 단체 여행 버스에 올라 마이크를 잡고 오선리 주변 체육관 건립 등 조병옥 후보의 군수 재임 시절 공적을 홍보하였다.”며 문제를 제기하며 항의했다.

이에 A 금왕읍장은 “이런 때가 아니면 군수의 사업 실적을 언제 설명하느냐?”며 “조병옥 후보 외에 여야 각 후보가 있는 자리에서 적반하장의 모습을 보였다”고 주장했다.

구 후보는 “내 자식도 나를 이어 공직생활을 하고 있고 또한 평생을 함께 했던 동료였던 공무원을 고발하기까지 많이 고민했고 마음이 아프지만, 그동안 지켜본 바 도가 지나치고 많은 군민들께서도 관권선거에 대해 우려하시는 말씀을 많이 들어왔다”며 “더이상 묵과할 수 없어 고발에 이르게 되었다"고 부연했다.

한편 지난 5월10일 진행한 MBC충북 ‘선택 2022 음성군수 후보자 초청 토론회’에서도 구자평 후보는 일부 읍면장의 관권선거 의혹을 제기 한 바 있으며, 공직선거법 제86조 1항에 의하면 「소속직원 또는 선거구민에게 교육 기타 명목여하를 불문하고 특정 정당이나 후보자의 업적을 홍보하는 행위」는 위법 사항이다.

국힘 구자평 군수후보가 A 금왕읍장을 고발했다.
국힘 구자평 군수후보가 A 금왕읍장을 고발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