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장학회에 2,000만 원 전달

대건산업건설(주) 관계자들이 음성군장학회에 장학기금을 전달하며 조병옥 군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건산업건설(주) 관계자들이 음성군장학회에 장학기금을 전달하며 조병옥 군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건산업건설(주)(대표 김대식)에서 7월 11일(월) 음성군청을 방문해 (재)음성군장학회(이사장 조병옥)에 장학기금 2,000만 원을 기탁했다.

금왕읍에 위치해 토목, 건축과 관련된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건설업체인 대건산업건설(주)은 2000년에 설립한 이래로 꾸준히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과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기금을 기탁해왔다.

김대식 대건산업건설 대표는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학생들을 향한 아낌없는 지원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장학기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취약 계층과 우수한 인재들을 위해 후원을 계속해 나갈 생각”이라고 기탁 동기를 전했다.

조병옥 (재)음성군장학회 이사장은 “코로나19로 기업 경영에 어려움이 많으셨을 텐데 꾸준히 장학금을 기탁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 우리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대건산업건설(주)에서 2011년부터 현재까지 음성군장학회에 기탁한 장학금은 총 8,000만 원에 이른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