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생.교사와 함께 개인별 맞춤형 컨설팅 실시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정)은 7월 15일(금)까지 수업량 유연화 활동 기간에 감곡면 매괴고등학교에서 학교 자체적으로 교육과정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교육과정박람회는 학생의 과목 수요를 미리 파악해 교육과정을 편성하고, 학생 스스로 학업 계획을 설계하는 것을 돕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학생들은 자기 적성에 맞는 대학 학과 선택을 위한 차기년도 교과 선택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고, 이를 바탕으로 자기 주도적 진로 설계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1, 2학년 재학생들은 대학 관련 학과 및 계열 중심으로 15개 실에서 졸업생들로부터 정보를 받고, 25개 실에서 학교 교사로부터 개인별 교육과정에 맞춤형 컨설팅을 받았다.

또한 졸업생과 학교 교사가 적극적으로 학생 개별 맞춤형 교육과정 설계를 돕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박람회를 기획한 매괴고 박용남 교육과정부장은 “모교 졸업생들과 학교 선생님이 중심이 되어 교육과정 및 진로·진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학생 스스로 내년도 교과 선택을 돕는 뜻깊은 자리였다”라고 말했다.

이영정 음성교육장은 “변혁적 역량을 지닌 자기주도적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서는 학생 진로와 적성을 고려한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이 활성화되어야 하고, 이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