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대한민국 청소년 안전캠프”

음성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자체 홍보물
음성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자체 홍보물

음성군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경수)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름방학을 통해 다가오는 8월 1일(월)부터 4일(목)까지 “제1회 대한민국 청소년 안전캠프”에 충북 청소년 대표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안전캠프는 청소년들에게 현직 소방관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안전체험활동을 통해 안전의식을 높이고 일상에 지친 청소년들에게 안전과 캠핑 그리고 힐링을 테마로 기획됐다.

활동 내용으로는 필수 재난체험, 응급처치 등 안전교육 프로그램과 야외캠핑은 물론 캠프파이어, 별자리 및 은하수 체험 등 이색적이고 색다른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음성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119청소년단원으로 충북 대표로 첫 참가를 하기에 그 의의가 크다. 119청소년단을 시작하며 안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였는데, 현직 소방관과 함께 캠프를 참여하며 안전역량을 제고하고, 단체활동을 통한 리더십 함양, 협동력 증대, 유대 강화, 환경문화적 감성 및 역사적 이해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크다.

음성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가 청소년들은 “119단원으로서 안전캠프에 참가하는 것이 명예롭게 느껴지고, 다른 친구들과의 만남도 기대되지만 소방관님과 함께 평소에 해보기 어려운 안전체험을 한다니 너무너무 기대가 된다”라며 기대감을 밝혔다.

여성가족부와 충청북도, 음성군이 주최하고 금왕청소년문화의집에서 주관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연중 운영으로 진로 활동을 바탕으로 보충학습 및 특별활동, 교과학습, 주중체험, 전문체험 등 청소년 활동의 질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담당자(☎043-883-9965)로 문의가 가능하며,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