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모바일 걷기 앱 활용 ‘하루 만보 건강걷기’ 프로그램 3차 챌린지 운영

음성군보건소 모바일 앱 만보 걷기 프로그램 홍보 포스터 모습.
음성군보건소 모바일 앱 만보 걷기 프로그램 홍보 포스터 모습.

음성군보건소(소장 전병태)는 10월 1일(토)부터 11월 30일(수)까지 ‘하루 만보 건강걷기’ 프로그램 3차 챌린지를 운영한다.

‘하루 만보 건강걷기’ 프로그램은 일상 속에서 꾸준한 걷기를 통해 지역 주민의 건강한 생활 실천을 유도하고자 만든 모바일 걷기 앱(워크온)을 활용한다.

참가자의 꾸준한 걷기 생활 실천을 위해 운영 기간 내에 누적 걸음 수를 하루 1만보로 제한해, 정해진 목표걸음을 달성한 사람을 대상으로 선착순 300명을 선발해 인센티브형 홍보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핸드폰으로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 접속 후 워크온 앱을 다운로드 후 음성군 하루 만보 걷기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한 후 챌린지 화면에서 참여하기를 선택하면 된다.

이번 챌린지는 22년 성황리에 운영된 1, 2차 챌린지에 이어 올해 마지막으로 운영되는 걷기 챌린지 프로그램이다.

특히 지난 3월 1차 챌린지에서는 지역주민 1,123명이 그리고 6월에 진행한 2차 챌린지는 1,254명이 참여해 690명(55.0%)이 목표량 45만보를 기간 내에 완주했다.

올해는 지역주민의 호응도가 높아 작년보다 걷기 챌린지 횟수를 1회 늘리는 등 지역주민의 걷기생활습관 생활화에 커다란 역할을 하고 있다.

전병태 군 보건소장은 “꾸준한 걷기는 비만 예방관리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심혈관질환과 우울증 예방 등 신체적, 정신적 건강증진의 장점이 많아 지역 주민들이 이번 걷기 챌린지를 통해 주민 스스로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음성군보건소 건강증진팀(☎043-871-214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