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복지관·금왕청문 환경공동체 만들기 노력

음성군노인복지관 소속 어르신들이 환경공동체 만들기 캠페인을 실시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노인복지관 소속 어르신들이 환경공동체 만들기 캠페인을 실시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노인복지관(관장 임종훈)과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경수)은 연합하여 깨끗한 지역사회 만들기를 위한 환경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 음성군노인복지관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은 10월 8일(토) 음성명작페스티벌 축제 방문자를 대상으로 금왕금빛근린공원에서 캠페인을 진행하였으며,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은 10월 1일 금왕무극시장에서 시장 방문자 및 상인들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 주요 내용은 △지구를 위한 첫 번째 동행, 일회용품 줄이기! △일회용품 사용으로 지구의 수명은 줄어듭니다! 등의 일회용품 사용 근절을 위한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휴지 대신 손수건을 사용하여 환경을 보호하자는 의미로 시민들에게 손수건을 전달하고 캠페인 장소의 쓰레기를 줍는 활동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깨끗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이바지한거 같아 스스로 뿌듯하다”며 “앞으로 후배시민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살 수 있도록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야겠다고 다짐했다”고 말했다.

음성군노인복지관 임종훈 관장은 “환경보호라는 공통된 주제로 활동할 청소년과 선배시민이 연대활동을 통해 지역사회가 함께 변화하는 작은 불씨가 되었으면 한다.”며 “더 나은 지역사회를 위해 참여한 모든 분들게 감사하다”고 밝혔다.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은 보건복지부에서 지원하고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에서 주최하는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지원사업으로, 4개의 봉사단이 선정되어 환경보호 및 문화예술 등의 주제로 매월 2회씩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