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청소년동아리 우수사례’ 부문

금왕청문 디저트동아리 '청춘타봄' 여가부장관상 수상 축하 홍보지 모습.
금왕청문 디저트동아리 '청춘타봄' 여가부장관상 수상 축하 홍보지 모습.

음성군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경수, 이하 ‘금왕청문’.) 디저트동아리 청춘타봄(대표 서은이)이 여성가족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최‧주관하는 ‘2022년 청소년어울림마당‧동아리 우수사례 공모’ 비공연동아리 부문에서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디저트동아리 청춘타봄은 충북지역 비공연동아리 중 유일하게 여성가족부장관상수상의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공모에서 디저트동아리 춘타봄은 2019년도 개설 이후 정기적인 디저트 제작, 청소년어울림마당 행사장 일일카페 운영, 디저트 나눔 캠페인 봉사활동, 레시피북 제작 등 다양한 방면으로 진행한 동아리 활동 노력을 인정받게 되었다.

디저트동아리 청춘타봄 대표 서은이 청소년은 “바리스타라는 꿈을 가지고 시작한 동아리가 큰 상까지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이번 수상을 기회로 디저트로도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고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금왕청문 신경수 관장은“평소 청소년들이 흥미 있던 분야의 동아리 활동이 상 수상까지 이어지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금왕청문은 청소년동아리 활동을 포함하여 지역 내 청소년들의 흥미‧진로 관련 활동들에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금왕청문은 디저트동아리 외에도 댄스, 밴드, 중창, 봉사 등 다양한 분야의 청소년동아리를 지원중이다.

동아리 활동을 희망하거나 관련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금왕청소년문화의집(☎043-883-996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